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호빗 입니다.

주말에 날씨도 꿀꿀하고 해서 서울 실내에서 지낼 수 있는 곳인 용산에 위치한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때문인지 더 전쟁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인데요 기대가 됩니다~^^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은 인터넷 예약도 되고 현장접수도 되지만 평일은 모르겠으나 주말에는 인기가 많은 장소다 보니 인터넷 예약이 필수로 보이네요.

저 같은 경우도 주말 아침 일어나 끊임없는 새로고침으로 예약 취소가 난 자리를 운 좋게 예약해서 갈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의 주차안내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지만 주차료는 유료입니다^^

관람을 마치시고 출차하실 때 주차료 할인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반드시 지도를 확인하시고 사전 무인정산기로 정산을 하고 나오세요. 안 그러면 뒤에 줄을 아주 길게 서시는 상황이 연출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아냐고요? 제가 그랬거든요ㅎ

이제 이곳의 전체적인 안내도인데요. 아주 알차게 꾸며져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전쟁과 관련된 콘텐츠가 이렇게 다양할 수 있다니^^;

날씨가 써늘하다 보니 어서 빨리 실내로 들어가고 싶은 날이었는데, 아이들이 물고기를 보느라 입구에서 조금 서성였네요^^ 물고기를 보고 입장을 하는데 전쟁기념관을 지나다 보니 가슴이 뜨거워지는 순간순간이 느껴집니다.

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는데요 한 분 한 분의 희생하시는 분들의 성함이 있습니다. 그분들의 성함을 다 볼 수는 없었지만,,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마음속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이런 이야기를 해주었는데요. 큰애는 알아듣지만 작은 아이는 너무 어려서 이거 뭔 소리인지 ^^;

경건한 곳을 지나 이제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앞에 도착을 했습니다.

작은 놀이터와 차를 마실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입장시간이 코앞이니까 입장!!!

 

A. 만남의 광장

입장을 하자마자 어린이 전쟁기념관이지만 6.25 전사자의 방탄모와 수통이 놓여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전쟁영웅들에게 헌화를 하고 참전용사에게 편지 쓰기 같은 코너인데요. 아주 잘한 것 같습니다. 바로 옆 한편에는 작은 도서관도 있네요.

이제 입장시간이 되어 입장! 지나는 길에 제가 늘 따지는 화장실도 한컷!!

B. 전쟁 역사 속으로

전쟁 역사 속으로 선사시대의 전쟁 이야기부터 시작이 됩니다. 와 아주 오래된 역사부터 설명이 ㅎㅎ

어린이들이 질리지 않도록 서론이 길지 않게 잘 되어 있더라고요^^

보시면 계단이 보이지요? 1층에는 위인들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작은 방들이 있고 작은 체험형 무기 게임? 같은 것이 있어요.

2층에는 성벽 쌓기 체험과 전쟁 속 무기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C. 나라를 되찾기 위한 노력

이곳은 일제강점기에 나라를 빼앗기고 되찾기 위해 노력한 내용을 테마로 한 곳입니다.

재밌게 꾸며졌지만 마음속에 세길 게 많네요.

3.1 운동의 기운이 느껴지는군요! 목청이 터져라 외치는 모습이에요~

 

여기까지 전쟁기념관 어린이 박물관 1편을 마치겠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글이 너무 길어지네요.^^

 

다음 2편에서 뵐게요~

 

*휴관 안내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