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호빗 입니다.

경기침체가 심해지니까 정부가 발 빠르게 대처를 하고 있네요.

드디어 다주택자 규제 중 마지막 남은 카드를 만지작 거리기 시작하네요.

반응형

정부, 다주택 8·12% 취득세 중과 2년여만에 해제 검토 (naver.com)

 

정부, 다주택 8·12% 취득세 중과 2년여만에 해제 검토

2020년에 도입한 다주택 차단 부동산 중과세법 중 마지막 부동산 시장 급락에 정책 목표도 선회…가액따라 1·2·3%안 주목 박용주 곽민서 기자 = 정부가 8·12%로 설정된 다주택자 부동산 취득세 중

n.news.naver.com

부동산 침체가 나라를 흔들 수 있는 근간이기에 시기적으로 늦은 감이 있지만 빠르게 진행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지방은 취득세 문제가 심각해져서 세수가 안 걷히고 있었지요.

은행이 예금 금리를 세게 올렸던 이유도 결국 빌려준 돈들이 회수가 안될 수가 있기에 자금 마련을 위해 급하게 한 경우도 없지 않아 있으니까요. 은행도 빌려준 자금이 회수가 안되면 망할 수가 있다는 걸 과거 경험을 통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부동산이 너무 침체되었다는 이야기고요 이제는 자율시장에 맡겨야 할 시기 같네요.

이상으로 간단하게 오늘의 뉴스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