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호빗 입니다.

저는 평상시에 동물을 좋아합니다.

어릴 적 시골에서 많이 키운 것도 있지만, 너무 귀여워요 특히... 고양이요

어릴 적 그 길고양이 같은 녀석들을 끌어안고 이불속에 잠 도자고 그랬는데요

하... 저희 어머니가 참 착했습니다. 그 꼴을 어떻게 봤을까요?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그 털을 어찌 감당했을고... 길냥이인데^^;

아무튼 저의 아이들도 다른 아이들처럼 동물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너무너무 귀엽지요. 특히나 어린 동물들은 뭐 자지러지죠!

그리하여 아주 오래간만에 고양이 카페를 가기로 했습니다~ 와~

물론 엄마는 가지 않아요 왜냐하면 보는 것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만반에 준비를 하고 구리 전통시장에 있는

아이라이크(I like)라는 고양이 카페를 검색하여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좋았어~ 출발! 그런데 주말 오후 시간이라 시외로 나가는 길이 막히네요... ㅡ.ㅡ;;

힘겹게 도착한 그 짧은 거리! 네비상 드디어 1분 거리! 와.... 그 이후 30분

구리 전통시장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엄청 막히네요.

시장 안이기도 하지만 차가 많아요 어허~

간신히 한 자리가 났네요.

드디어 주차를 하고, 네비를 다시 켜보니 여기서 300미터 정도 거리에 있군요. 걸어서 출발!

와우 드디어 발견!

보이시나요? 2층에 고양이 그림 ㅎㅎ

너무 반갑더라고요! 2층으로 고고~

카페 문을 열고 들어왔습니다. 오호 이것은 화려한 메뉴이지만... 되는 건 3가지였습니다.

아 그전에 고양이 특유의 냄새가 코를 찌르네요. 이것은 고양이 찌린내?^^

냄새를 뒤로하고 음료 주문을 하는데요.

사장님 왈~ 현재 되는 주문 가능한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아이스초코 티입니다!

네 그렇게 3개 주세요!

음료는 선택했는데 아이들이 이때부터 정신을 못 차리네요.

사람들도 10여 명이 있었는데 다들 한 마리씩 끼고 있네요 ㅎ

여기까지 고양이와 하는 모습 잘 보셨나요?

결제하면서 들어올 때 사장님께서 고양이 간식을 하나 주셨어요.

생선 향이 나는 간식인데, 이거는 얼마나 여기 있는 녀석들이 먹었는지...

쳐다만 봐도 졸던 녀석들이 눈을 반짝이네요.

그래서 그런가 고양이들 배가... 되랑이에요^^;

고양이 가계도네요.. 이건 뭐 거의 왕좌의 게임 맞먹는 구조네요 ㅎ

잘 모르겠어요 너무 많아서! 너무너무 애들이 순하고 귀엽네요.

특히 김간달프와 김광남 저 녀석이 제일 귀여웠던 거 같아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기도 했고 고양이도 순하고, 실로 백 년 만에 고양이가 좋아서 뱃속에서 내는 그르르 그르르 소리를

들었네요. 아이들에게 고양이 배에 귀를 대게 하고 듣게 했는데 너무 신기해했어요!

그르르 그르르 고양이가 아주 아주 기분이 좋을 때 내는 소리죠!

녀석들이 아주 생기가 넘쳐서 손가락 장난 등은 치지는 않았지만

거부감 없이 아이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왔네요!

정신없이 한 시간 반을 보내고 나오는데, 아이들 왈... 어우 다음에 또 오자! 너무 좋다!

그래!^^

끝~

끝으로 귀여운 고양이 간식 먹는 영상 한번 보세요~

*고양이란?

한자로는 묘()라 하고, 수고양이를 낭묘(郎猫), 암고양이를 여묘(), 얼룩고양이를 표화묘(豹花猫), 들고양이를 야묘()로 부르기도 한다. 현재 집에서 기르고 있는 모든 애완용 고양이는 아프리카·남유럽·인도에 걸쳐 분포하는 리비아 고양이(Felissilvestris lybica)를 사육 순화시킨 것으로, 전 세계에서 2억 마리가 넘게 사육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약 5,000년 전 아프리카 북부 리비아산()의 야생고양이가 고대 이집트인에 의해 길들여져서 점차 세계 각지에 퍼졌다고 한다. 이것은 고대 이집트의 벽화 ·조각, 고양이의 미라 등으로 미루어 명확하지만, 그것이 현재 사육되는 모든 고양이의 조상인지는 의문이다.

고양이를 죽이거나, 소중히 다루지 않으면 불행을 당하게 된다는 민화()는 동양의 여러 나라뿐 아니라 유럽 ·아프리카 등지에도 있다. 고양이의 가축화가 현저히 발달한 고대 이집트에서는 고양이는 신성한 동물이었다. 또한 고양이가 시체를 뛰어넘으면 시체가 움직인다고 하여 고양이를 시체 가까이 두지 않는 풍습도 있으며 고양이에 관한 미신은 많다. 고양이의 거동을 사물의 전조()로 보는 습관은 세계적인 현상이다.

국제고양이협회(The International Cat Association, TICA)에 의하면 공식적으로 인정된 고양이 품종은 2018년 기준 71종이다. 공식 품종은 아니나,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토종 고양이 ‘코리안 쇼트헤어’가 있다. ‘참고양이’라고도 하는 코리안 쇼트헤어는 미국의 ‘아메리칸 쇼트헤어’를 본떠 이름 지어졌으며, 줄여서 ‘코숏’이라 부르기도 한다. 코리안 쇼트헤어의 역사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5~6세기경 가야 토기에 새겨진 고양이의 모습과 9세기경 신라 왕궁 주변에서 발견된 고양이 뼈를 미루어 삼국시대 때부터 존재한 것으로 본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