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호빗입니다.

오늘은 서울도심에 위치한 생활사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만족이네요~

위치는 7호선,6호선인 태릉입구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박물관은 많이 가봤지만 생활에 관련된 박물관이라니 조금 낯설기는 합니다만 일단 출발합니다.

우선 이곳은 관람료가 무료!!입니다. 주차요금은 발생하지만 주차가 편리하네요!

주차를 하고 위로 올라갔는데 이곳 생활사 박물관을 들어가기 전 바로 왼쪽에 시선을 강렬하게 끄는 것이 있네요.

이건 뭐지? 엥 구치소?

이곳에 예전 서울북부지방법원 자리인데 이렇게 구치소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놨네요 헐 아이들의 눈에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재빠르게 경찰옷으로 환복! 당연히 아빠는 죄수옷 ㅎㅎ

실제 구치소와 수감자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놨어요 면회를 하고 있는 아이들!

그런데 경찰 둘이 하고 있네요? 구치소를 신나게 구경하고 나면 바로 옆에 생활사 박물관이 바로 이어집니다.

와우 제가 어릴 적에 있었던 물건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ㅎㅎ 추억 돋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게임이네요. 와 옛날 게임기다 하는데 동전을 주시네요 체험이 됩니다 ㅎㅎ 아이들 한 명당 2개씩 주셨어요.

여기서 또 20분이 후다닥 지나가네요^^

진정한 오징어게임 속의 달고나와 연탄화로! 만화방! 다방 안에 물가 보이시나요? 200원 ㅎㅎ

반응형

자 이제 우리 옆건물로 가보자~ 여기가 원래 오늘 갈려고 했던 곳이었던 생활사 박물관이었어~

와우 이곳은 해방 이후 서울의 생활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네요. 모습과 환경 생활 물품이 전시가 되었는데요.

시골에서만 살던 저도 보는 내내 신기했네요~

서울은 서울이구나 ^^

캬 어떻신가요? 이렇게 과거의 모습을 보니 추억의 모습이 생각이 나나요?

저나 아이들이나 이번 여행은 너무나도 즐거운 날이었습니다.

심지어 5층까지 있는데 다 못 봤어요 ㅎㅎ

다음에 다시 가서 다 보면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날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