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호빗 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서울시립과학관을 다녀온 후기 2편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전편을 못 보신 분들은 요것을 먼저 보고 오시면 보시기 편하실 거예요^^

서울시립과학관을 다녀오다:) 전편(서울실내어린이와가볼만한곳) (tistory.com)

 

서울시립과학관을 다녀오다:) 전편(서울실내어린이와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자유호빗 입니다. 오늘은 휴일인데 미세먼지가 가득~하네요. 아이들이 있다 보니 실외는 안되고, 실내 장소인 "서울시립과학관"을 다녀왔습니다. 개요 강북권역에 과학문화시설을

hobbit-story.tistory.com

전편에 이어 3번째 전시관입니다.

 

3. O 생존Life

O 생존Life 테마입니다.

이제는 첫째 아이가 체험을 하는 방으로 급하게 이동을 했어요.

10명만이 체험을 하는 것인데 선착순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운 좋게 9번째 됐네요^^ 체험명이 재밌어요.

시간에 맞춰서 들어가면 가운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저기 보이시는 빨간색 상의를 입으신 분이 선생님 이신데요. 이곳에서는 여러 동물들이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는지 설명을 듣고 동물들의 실제 시력을 담은 주사위 모양으로 만들어서 볼 수 있게 하는 체험이었어요. 첫째 아이가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거라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제일 재미가 있었다네요^^

애니멀볼까?체험 옆에 더부룩 마블이라는 무료 보드게임을 나눠줬어요. 바로 부루마블을 따라한 게임인 것 같은데 우선 가져가 봅니다. 재미있어 보여요^^

이번 전시관에서는 유전자, 건강, 시력, 병균, 운석 등 특히 몸과 관련된 많은 체험을 할 수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이게 제일 재미가 있었네요^^

보이시나요? 쥐와 바퀴벌레? 물론 모형이지만 기겁했네요 진짜 ㅎㅎ 위생건강에 대한 것도 알려주는데 정말 리얼했어요!!

하루 종일 컴퓨터 보느라 눈이 침침한 40대인데 재밌는 정보가 많네요.

아래는 귀를 막아도 소리가 들리는지를 알려주는데 와 이거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특히 저 왼쪽에 양쪽 귀를 막고 쇠를 무는 저것은 꼭 해보세요 배꼽 빠집니다.^^

집에서 많이 듣던 엄마의 충고의 소리? 가 막 흘러나와요 ㅎㅎ

유전자 조합을 해보는 게임같은 체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이방에서 제일 눈에 띄던 것인데요 인간의 일대기를 쭈욱 보여줬어요.

.

아래는 얼굴 사진을 찍고 내 몸이 변하는 체험을 보여주는 건데요. 직접 해보시는 게 훨씬 좋을 것 같네요, 신체 변화가 다 보입니다.^^

4. B 연결 Network

B 연결 Network 이번 테마는 인간과 기계, 신체, 우주, 단위 등과 같이 서로가 연결된 것에 대한 테마였는데요, 역시나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이번 전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이에요. 런 아웃! 달리기를 하면서 점프 버튼을 누르는 일종의 게임 같은 체험인데, 역시나 이런 핫플레이스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있어요^^

이번층에서 재밌는 것에 대해서 영상을 찍어봤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5. R 순환

마지막으로 3층에 있는... 이건 다음에 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여기 온 지 3시간이 넘었어요 ㅎㅎ

저 전시관은 다음에 와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느낀 점은 서울 상상나라보다 연령이 조금 높은 수준의 과학관입니다.

서울 상상나라는 영유아가 놀기가 아주 좋지만 이곳은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보내기 아주 좋은 것으로 보이네요~

이상 긴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